나라사랑카드 즉시 재발급 카드사별 총정리

나라사랑카드 즉시 재발급 카드사별 총정리

나라사랑카드 즉시 재발급 방법

나라사랑카드는 정부에서 병역의무를 이행하시는 군인분들을 위해 병역판정검사시 발급해드리는 카드로, 군 복무 시절은 물론 예비군훈련을 받을 때 까지도 사용이 가능한 카드입니다. 나라사랑카드를 통해 예비군 여비 및 군 지원시 면접 여비, 입영시 여비, 군복무 중 급여 등이 연결된 계좌로 입금되며, 한장으로 군인분들의 생활에 큰 편리함을 주는 카드입니다.

이처럼 병역판정검사시 발급을 해드리는 카드이다 보니 분실 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.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라사랑카드 재발급을 온/오프라인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1. 나라사랑카드 즉시 재발급 신청 전 유의사항

먼저, 카드를 분실하여 재발급을 신청하시기 전 분실신고를 먼저 해주어야 합니다. 분실신고는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 및 유선통화를 통해 하실 수 있으며, 카드사별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1-1. IBK기업 나라사랑카드

  • 온라인신청 방법 : IBK기업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→ 상단 고객센터 → 분실신고 → 인터넷 신고로 들어가시면 가능합니다.
  • 전화 분실신고 : 1566-2566 또는 1588-2588(24시간 연중 무휴)로 전화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.
  • 모바일 앱(App) 신청방법 : 기업은행 모바일 앱 i-ONE Bank 접속 → 우측 상단의 메뉴 → 카드 → my → 카드관리 → 분실신고/해제 로 들어가시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.
나라사랑카드 즉시 재발급 카드사별 총정리 IBK-1
나라사랑카드 즉시 재발급 카드사별 총정리 IBK-2
나라사랑카드 즉시 재발급 카드사별 총정리 IBK-3

1-2. KB국민 나라사랑카드

  • 온라인신청 방법 : KB 국민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 마찬가지로 로그인 후에 중단부분 분실신고로 들어가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.
  • 전화 분실신고 : 1588-1688 또는 1588-1788로 통화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.
  • 모바일 앱(App) 신청방법 : KB국민은행 모바일 앱 KB스타뱅킹 실행 → 우측상단 메뉴 → 고객센터 → 사고신고 → 신고하기 메뉴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.
나라사랑카드 즉시 재발급 카드사별 총정리 KB-1

2.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신청방법

2-1. 모바일 앱 및 온라인 신청 (최대 7일 이내 수령)

IBK기업 나라사랑카드KB국민 나라사랑카드 모두 동일하게 위에 설명드린 분실신고와 동시에 바로 재발급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

2-2. 고객센터 신청

IBK기업, KB국민 두 카드사 모두 위에 전화 분실신고의 고객센터 연결 후 분실신고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지만 IBK기업 나라사랑카드의 경우 유선신청은 경우에 따라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
2-3. 은행 영업점을 통한 재발급 신청

가까운 IBK기업은행과 KB국민은행 영업점으로 직접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, 재발급 완료 시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수령도 가능하고 우편으로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.

2-4. 소속부대 신청

나라사랑카드 재발급은 훈련소나 군부대에서도 가능합니다. 훈련소에서 분실했을 경우 현장에서 직접 신청하면 3~4일 내 수령이 가능하며, 자대배치 후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소속된 부대에 신청서 작성 후 재발급된 카드를 우편으로 수령이 가능합니다.

2-5. 지방병무청 방문수령 <<<즉시 재발급 및 수령가능>>>

가장 빠르게 재발급 및 수령할 수 있는 방법은 지방 병무청에 방문하여 병역판정검사장 내 은행발급소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는 방법입니다. 급하게 카드를 사용해야 하거나 시간이 없는 경우 제일 빠른 방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각 지방병무청 내의 카드 발급소 운영시간을 미리 확인하여 방문 하는것이 좋습니다.

  • 병무청 고객센터 대표번호 : 1588-9090 (평일 09:00~18:00, 주말 및 공휴일 휴무)

이번 포스팅에서는 각 카드사별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. 카드를 분실하지 않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어쩔수없이 분실하셨다면 제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빠른 대처하시길 바랍니다.

Leave a Comment